본문 바로가기
Review

[평양냉면 도장깨기] 강북 수유 평양냉면 맛집 여러분평양냉면 리뷰

by 모찌멈 2024. 7. 11.

 

서울만 하더라도 평양냉면 맛집이 많고 각자의 스타일에 맞는 평양냉면 단골집이 하나쯤 다 있을 만큼 평양냉면 마니아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나 역시 평양냉면 맛집 대부분을 방문했었고, 검색해 본 방문 리뷰도 워낙 많고 그만큼 잘하는 집도 많기 때문에 평양냉면을 대하는 내 입맛 역시 상향 평준화 되어 좀처럼 마음에 쏙 드는 평양냉면을 찾기가 어려웠다. 육수가 좋으면 면이 별로고 냉면이 좋으면 수육이나 제육이 별로거나 하는 경우가 많아 꽤나 비싼 냉면값에 만족도가 많이 떨어지곤 했는데, 이번에 방문한 강북 수유의 평양냉면 맛집인 여러분평양냉면의 경우 다른 서울의 평양냉면 맛집에 비해 가성비가 좋고, 음식 맛의 균형이 좋았던 것 같아 소개하고자 한다.

강북 평양냉면의 신흥강자

평양냉면 맛집은 대부분 서울 중구나 강남 쪽에 몰려있고, 그밖에 마포, 여의도 등 곳곳에 있지만 강북 쪽에는 특별한 평양냉면 집이 없었던 것 같다. 원래 을지면옥과 을밀대의 평양냉면을 쌍두마차로 생각해서 각 계열의 평양냉면 집을 찾아다닌 편이긴 한데, 강북 수유 평양냉면 맛집인 여러분평양냉면은 미묘하게 두 집의 중간 느낌이라고 생각됐다.

여러분평양냉면의 메뉴

여러분평양냉면 메뉴판여러분평양냉면 찬차림
여러분평양냉면 메뉴판과 면수, 찬차림

여러분평양냉면의 메뉴는 2024년 7월 기준으로 위 사진과 같고, 나는 메밀 물냉면과 돼지수육(반)을 주문했다. 주문한 음식 외에도 접시만두나 전골류, 만둣국도 있는 곳인데, 만두도 슴슴하고 담백한 맛이라고 해서 먹어보고 싶었지만,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 주문하지 않았다. 이곳 역시 주문과 함께 따뜻한 면수를 주는데, 구수한 향이 냉면을 더욱 기대하게 했던 것 같다. 냉면과 제육을 주문했기 때문에 열무김치와 배추김치를 모두 내주었고, 새우젓과 제육 양념, 마늘이 함께 나왔다. 김치의 맛은 나쁘지 않았지만, 열무가 좀 질겨서 얼갈이가 더 많았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은 들었다.

여러분평양냉면의 냉면과 돼지수육

여러분평양냉면 물냉면여러분평양냉면 돼지수육
여러분평양냉면의 냉면과 돼지수육

 

돼지수육(제육)은 가게 영업이 시작되고 바로 방문을 한 터라 처음 삶은 것을 준 것 같은데 원래 따뜻한 상태로 제공이 되는지 따뜻했고, 냉면집의 찬 제육을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그 점이 다소 아쉽긴 했지만, 잡내 없이 깔끔한 맛이었다. 반접시 12,000원 인데도 양이 많았고 고기는 삼겹으로 한돈을 사용한다고 하니 가성비가 엄청 좋다고 생각했다. 냉면은 살얼음 없이 오이와 무, 계란과 함께 돼지수육과 소사태 수육이 함께 있었고, 평양냉면 맛집 가격치고 저렴한 편에 속하는데도 고기는 두껍게 썰어 각 두 점씩 올라가고 면의 양도 꽤 많았기에 아낌없이 주는 가게라는 생각이 들었다. 육수는 을지면옥과 같이 육향이 강했고, 면발은 을밀대처럼 굵고 약간 거친 느낌이 있었다. 그 맛들이 항상 먹던 가장 좋아하는 두 가게의 100%는 아니었지만, 밸런스가 좋았고 메뉴 가격의 가성비는 다른 어떤 평양냉면 맛집보다 더 좋았다고 생각한다.

여러분평양냉면 방문 시 주의할 점

강북 수유 평양냉면 맛집인 여러분평양냉면은 가게에 주차장이 따로 없는데, 점심에 방문하니 가게 앞 대로변에 주차를 해도 된다고 하셨던 것을 보면, 근처가 시장이라 그 시간대에 주차를 따로 단속하지 않는 느낌이었으니 주차가 필요한 경우에는 매장 방문 전에 연락해서 한번 물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강북 수유 근처에 방문할 일이 있을 때, 서울 강북에서 평양냉면이 생각날 땐 한 번쯤 방문해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댓글